대시보드 매뉴얼

클라우드 서버 ( 리눅스 ) / 독립 클라우드

대시보드 스크린샷 슬라이더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서버 관리 및 모니터링

  1. 대시보드 로그인 후 좌측의 서버 리스트 메뉴를 클릭 하시면 서버 리스트가 나타나며, 해당 서버 우측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해당 서버의 관리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2. 서버 자원 ( CPU, 메모리, 디스크 등 ) 점유율 모니터링 / 트래픽 모니터링 / 패스워드 리셋 / 콘솔 접속 /
    호스트명 변경 / 서버 STOP / 서버 START / 서버 리부팅 / 운영체제 재설치 / 서버 내부의 프로세스
    모니터링 등 서버 관리에 필요한 여러가지 기능들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3. 독립 클라우드는 위 기능 외에도 클라우드 서버 셋업 / 리사이징 / 삭제 기능이 추가로 제공 됩니다. ( 아래 참조 )
  4. 대시보드 계정의 보안을 위한 2 단계 인증 기능 ( OTP ) 을 제공해 드리고 있으니 아래의 설정 방법을 참고 하셔서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콘솔 접속 기능 참고사항

  1. 대시보드의 콘솔 기능은 고객님의 컴퓨터에 자바 ( JAVA ) 프로그램이 설치 및 활성화 되어 있어야 정상 작동 합니다.
    ( 독립 클라우드 고객님의 클라우드 서버는 콘솔 접속시 자바 프로그램이 필요 없습니다 )
  2. 아래의 버튼을 클릭 하시면 자바 ( JAVA ) 공식 사이트에서 자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독립 클라우드 ( 클라우드 서버 셋업 및 리사이징 시 항목 입력 )

  1. 현재 셋업 가능한 잔여 자원은 대시보드의 좌측 메뉴에서 "Cloud Resource" 메뉴를 클릭 하시면 조회 가능 합니다.
  2. 좌측 메뉴에서 "Launch Instance" 메뉴 클릭
  3. 클라우드 서버를 셋업할 호스트 노드 선택
  4. 가상화 방식 : KVM 선택
  5. 운영체제 : 원하시는 운영체제 선택
  6. 호스트명 : 원하시는 서버명 입력 ( 예 : server.mydomain.com )
  7. 루트 패스워드 : 원하시는 루트 패스워드 입력 ( 분실시 해당 서버 관리 화면의 패스워드 리셋 기능으로 리셋 가능 )
  8. IP 주소 : 서버에 할당될 IP 주소 갯수 입력 ( 보통의 경우 1 입력 )
  9. IPv6 항목 : 공란으로 비워 두시면 됩니다.
  10. 디스크 : GB 단위로 입력
  11. 메모리 ( RAM ) : MB 단위로 입력 ( 1024 MB = 1 GB )
  12. Burstable RAM : 공란으로 비워 두시면 됩니다.
  13. Swap 메모리 : MB 단위로 입력 ( 보통 메모리에 기재한 값의 1 ~ 2 배 )
  14. 트래픽 ( Bandwidth ) : GB 단위로 입력 ( 1024 GB = 1 TB )
  15. CPU 코어수 : 원하시는 코어수 입력 ( 호스트 노드의 최대 코어수 내에서 셋업을 원하시는 서버의 수를 감안하여 할당 )
  16. VNC : 해당 서버의 콘솔 기능을 원하실 경우 체크
  17. 유저 : 해당 서버를 관리할 유저 선택 ( 보통 본인이며, 유저는 좌측의 "Users" 메뉴를 통해 추가 / 삭제 가능 합니다 )
  18. 하단의 "Create" 버튼을 클릭 하시면 보통 5 분 이내로 서버가 셋업 됩니다.
  19. 서버 셋업 후 대시보드 좌측의 서버 리스트 메뉴를 클릭해 나타난 서버 리스트에서 해당 서버 우측의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해당 서버의 관리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20. 서버 리사이징 ( 기존 서버에 할당된 자원 수정 작업 ) : 리사이징 작업 후에는 반드시 해당 서버를 재기동 하셔야 합니다.
    ( STOP 버튼 클릭 후 반드시 적색 OFFLINE 상태를 확인 하시고 START 버튼을 클릭 하세요 )

대시보드 OTP 설정

  1. 휴대폰에 먼저 설치 해야할 프로그램 : 구글 OTP 프로그램 ( Google Authenticator )
    ( 안드로이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아이폰 :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
  2. 대시보드 로그인 후 좌측 메뉴에서 "Security Settings" 메뉴를 클릭 합니다.
  3. "Enable App ( Google ... )" 을 선택 합니다.
  4. 휴대폰의 구글 OTP 프로그램으로 QR 코드를 스캔 합니다.
  5. 구글 OTP 에 나타난 6 자리 숫자 코드를 아래 빈칸에 입력 후 하단의
    "Submit" 버튼을 클릭 하시면 OTP 설정이 완료 됩니다.
  6. 향후 대시보드 접속시에는 이메일 주소 및 패스워드 외에 휴대폰의 구글 OTP 에 나타난
    6 자리 숫자 코드를 입력 하셔야 정상적으로 접속 하실 수 있습니다.
  7. 실수로 OTP 프로그램이 삭제 되었거나 휴대폰을 분실 하신 경우 고객센터에 로그인 하셔서
    대시보드의 해당 계정에 대한 OTP 기능 비활성화를 요청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1. 당사의 대시보드는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매우 직관적이고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2. 처음 접하셔서 이해가 잘 안되시는 부분은 고객센터의 고객지원 메뉴를 통하여 문의 하시면 자세하게 알려 드립니다.








다른 사양의 서버가 필요 하세요 ?

당사 홈페이지에 나와 있지 않은 사양의 서버 또는 다른 데이터 센터 위치의 서버가 필요하실 경우에 문의해 주시면 가능여부 , 가격 및 셋업 소요 시간 등을 신속하고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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